메뉴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인 가구 어르신 대상 ‘인생프로필 촬영사업’ 진행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2일 지역 내 1인 가구 어르신을 위한 ‘인생 프로필 촬영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9월 ㈜티우와 체결한 협약을 바탕으로 마련된 것으로, 어르신들에게 인생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할 기회를 제공하고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촬영은 ㈜티우와 협업하는 전문 사진촬영가의 재능기부로 진행됐으며, 완성된 사진은 액자 형태로 제작해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전달될 예정이다.

 

김미영 공동위원장은 “민관이 함께 어르신 복지를 위해 뜻을 모은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이번 인생 프로필 촬영을 통해 어르신들이 걸어온 삶을 자랑스럽게 돌아보고, 따뜻한 나눔이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티우 대표는 “어르신들이 카메라 앞에서 행복한 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했다”며 “사진 한 장이 전하는 따뜻한 기억이 오랫동안 마음에 남길 바란다”고 전했다.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으로 “행복한 복지이음 마을”이라는 비전 아래 ▲1인 가구 지원 ▲아동청소년 지원 ▲사회적 네트워크 구축 ▲지역자원 연계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맞춤형 복지실현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