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양주시의회,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 참석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김민정 기자 | 남양주시의회는 2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에 참석했다.

 

남양주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노인의 날을 맞아‘세대를 잇는 지혜, 함께 만드는 미래’라는 주제로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및 주광덕 시장, 국회의원, 도의원, 읍면동 노인회, 복지관 이용 어르신,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기념식 전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앞 광장에서는 노인회 분회별 어르신 플리마켓이 열렸으며, 기념식은 시니어합창단과 초청가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및 국민의례 △노인대표 노인강령 낭독 △지회장 인사말씀 △표창 및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윤해원 지회장은 “시장님과 시의회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이 노력해주신 덕분에 복지관이 마련되는데 노인들에 대한 예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우리들의 남은 여생은 후세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며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성대 의장은 축사를 통해“오랜 세월 가족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리며, 여러분의 땀과 희생 그리고 삶의 지혜가 오늘의 남양주를 만들었고 우리 후세대가 누리는 풍요로운 삶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우리시는 어르신들께서 더 건강하게, 더 즐겁게, 더 당당하게 살아가실 수 있도록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남양주시의회도 노인복지관 건립, 어르신 일자리 확대, 여가시설의 인프라 확충 등 어르신들께서 존중받으며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시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