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양주시, 위더스(WithUs) 활동 성과공유회 성료

발달장애 청년과 청년봉사단이 함께한 1년의 여정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김민정 기자 | 남양주시는 13일 진접읍 다함ent스튜디오에서 발달장애 청년과 청년봉사단 와피(WARFY)가 함께한 소셜 홍보기자단 ‘위더스(WithUs)’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위더스가 지난 1년간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소통을 통해 상호이해를 증진하며 향후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공유회는 △활동 영상 시청 △해금 연주 감상 △위더스 활동 성장 스토리 공유 및 멘토링 △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영상 속 지난 활동을 함께 보며 감동을 나눴고, 해금 연주에는 노래를 따라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김민서 드림즈 대표는 “위더스를 통해 발달장애 청년들이 지역사회와 가까워지고 자존감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서동현 청년봉사단 와피 대표는 “서로 다르지만 소통하고 이해하며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음을 배웠다”며 “청년들의 에너지와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되도록 더욱 활발히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위더스는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연대를 바탕으로 발달장애 청년과 비장애 청년이 함께 교류하고 성장하며 발달장애 청년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는 프로젝트”라며 “시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형 포용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더스(WithUs)’는 남양주시 축제․행사․직업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발달장애 청년과 비장애 청년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 왔다. 위더스 관련 영상은 유튜브 ‘유더스해요’를 검색하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