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김민정 기자 | 구리시에서는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구리시드림스타트 주관으로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드리밍 체험학습점프! 점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의 발달 수준에 맞춘 신체활동과 놀이 체험중심의 활동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아동과 양육자가 함께 참여하도록 하여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참여 대상은 미취학아동과 학령기 아동이며, 아동들이 희망하는 요일을 선택하도록 하여 운영됐다. 또한 구리시 내 키즈카페인 퐁퐁플라워(롯데백화점)와 플레이티카(롯데아울렛)와 연계해 운영하여 참여 아동들의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아이가 뛰놀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으며, 한 아동은 “가족과 함께 와서 놀이 활동을 하니 너무 재밌었다.”라고 말해 프로그램에 높은만족도를 보여줬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성장기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은 물론 가족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긍정적인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