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일하는 여성들을 위한 '워라밸 상담실' 무료 운영

일하는 여성의 어려움을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가 무료로 상담해드립니다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일하는 여성들의 일가정양립을 통한 권익증진을 위해 직장 내 고충, 개인 심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전문적인 상담을 지원하는 ‘워라밸 상담실’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워라밸 상담실’은 일과 생활의 균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실업급여, 퇴직금과 같은 노무나 직장 내 관계, ▲가족‧부부 갈등, ▲자녀 양육 등의 각종 고충을 해당 분야의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진행하게 된다.

 

특히 개인 심리 상담의 경우 전문 심리상담사와 기본 3회, 필요에 따라 최대 5회까지 심층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근로계약 등 노무와 관련된 상담은 공인노무사를 통해 도움받을 수 있다.

 

관내 주민등록을 둔 직장맘‧직장여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홈페이지또는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일과 가정에서 겪는 스트레스가 계속 증가하고 힘든 시기에 직장뿐만 아니라 자녀 양육 등에서 생기는 어려움을 워라밸 상담실을 통하여 해결함으로써, 일과 생활의 균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