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가위 맞이 ‘훈훈한 송편 나눔 행사’ 실시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관내 소외계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송편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훈훈한 한가위 맞이 송편 나눔’은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외롭게 추석을 보내는 독거노인과 저소득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독거노인.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송편, 마스크, 사골국 등을 직접 전달하고 안부도 함께 살피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송편을 받은 한 어르신은 “명절을 앞두고 송편과 함께 사랑을 선물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한가위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금순 위원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훈훈한 온기를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주위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마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고윤구 양주2동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주변에 이웃을 위해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건네준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이 되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