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 창업지원협의체 간담회 개최

창업지원기관 간 주요성과 공유, 공동협력사업 논의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고양특례시는 지난 17일 장항동에 위치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북서부권 경기창업혁신공간에서 ‘2025년 제4차 고양시창업지원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고양시 창업지원협의체를 구성하고 있는 각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관별 2025년 주요 활동 내역 및 2026년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창업지원협의체 협력사업 등을 논의했다.

 

2025년 기관별 주요 활동 및 성과로는 ▲ 고양아이알(IR)데이 성공적 개최와 참가 기업 투자유치 ▲ 동국대학교 BMC창업보육센터의 경기도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 4년 연속 최고 S등급 달성 ▲ 한국항공대 창업보육센터의 경기도 지정형 창업혁신공간 선정 ▲ 고양산업진흥원의 경기도 기초자치단체 최초 중소벤처기업부 공공 창업기획자 등록 ▲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의 예스펀딩 지원 기업 자녀교육서 부분 베스트셀러 1위 달성 ▲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의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2년 연속 인증 및 전국 대상 수상 등이 거론됐다.

 

2026년 창업지원협의체 협력사업으로는 창업기업 공공조달 분야 진출 지원 및 기관별 IR데이 연계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정책에 반영하고, 창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고양시창업지원협의체는 고양시에 소재한 창업지원기관의 정보교류 및 협업을 통한 공동발전을 위한 단체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경기북부지역본부)△경기경제과학진흥원△동국대학교 창업기술원 △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단 △중부대학교 산학협력단 △고양연구원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