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1일 여주실내체육관과 복합체육관에서『2025 Let’s Grow 여주교육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여주 지역의 학생, 학부모, 교원이 함께 참여하여 ‘함께 성장하는 여주교육’을 주제로 열린 교육공동체 축제로‘상호존중-관계중심, 문화예술-여주애 같이, 스포츠-친구와 함께 해봄, 디지털 과학-하이러닝 하이여주’의 네 개 섹션으로 운영됐다.
개막식은 여주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됐으며, 김상성 교육장을 비롯해 여주시장, 경기도·여주시의원, 학교장, 학부모, 학생,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여주교육의 협력과 성장 의지를 함께 했다.
▲상호존중 섹션에서는 경기여주교권보호지원센터, 학교폭력제로센터, Wee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관계기관이 참여하여 학교폭력예방, 관계회복, 교권보호를 주제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우정이 담긴 인생 네컷, 타로로 마음열기, 힐링 생화화병꽂이 만들기 등 학생과 교사가 공감하는 활동이 큰 호응을 얻었다. ▲문화예술 섹션 여주애같이:가치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관내 19개 학교 예술동아리와 밴드, 합창단이 무대에 올라‘소리와 빛의 무대’를 선보였으며,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공연은 예술적 자율성과 창의성을 드러내며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스포츠 섹션 친구와 함께해봄 배드민턴 대회에서는 초·중·고 학생들이 학년별로 팀을 구성하여 협동과 스포츠맨십을 배우며 즐겁고 건강한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디지털 과학 섹션 하이러닝 하이여주에서는 AI 바둑 로봇 체험, VR 디지털 미술관, 발명교육센터 프로그램 등 첨단 기술을 체험하며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여주형 미래교육의 가능성을 확장했다.
여주교육박람회에 참여한 A중학교 2학년 김OO 학생은 “제가 직접 기획한 부스에서 친구들과 함께 활동을 나눌 수 있어 뿌듯했어요”라는 소감을 전했으며, B초등학교 학부모 이OO은 “아이들이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여주교육의 힘이 느껴졌어요”라는 소감을 전했다. 또, C고등학교 교사 박OO은“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 준중과 소통의 문화를 만들어 가는 뜻깊은 자리였다. ”는 소감을 전했다.
김상성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Let’s Grow 여주교육박람회는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사회가 서로를 존중하며 배우고 성장하는 여주교육의 축제이자 실천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의 힘으로, 아이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행복이 살아 숨 쉬는 여주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여주교육지원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부서간 업업과 지역사회 참여를 기반으로 한 통합형 교육모델 확산, 문화예술·스포츠·디지털·생활교육을 연계한 창의융합 교육 기반 강화, 존중과 공감의 학교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 가능한 협력체제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