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고양특례시 신원도서관이 11월 시민들의 지적 욕구를 만족시킬 프로그램을 준비해 선보인다.
팔레스타인을 다룬 만화 『필리스트』의 원혜진 작가와의 만남, 신원중 협력 부모교육 프로그램 정신과전문의 김현수 선생님과의 만남, 신간『무정한 글쓰기』를 낸 신나리 작가의 글쓰기 수업까지 총 3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먼저 '필리스트- 원혜진 작가와의 만남'은 11월 1일, 오전 10시부터 초등 4학년 이상 연령을 대상으로 신원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팔레스타인 땅의 역사와 사람들을 다룬 책『아! 팔레스타인』으로 부천국제만화대상 어린이상을 수상한 원혜진 작가는 오랫동안 팔레스타인의 평화를 기원해 왔다. 현재 휴전협상이 진행 중인 팔레스타인 정세에 관한 시의적절한 지식과 작가의 인도적 관점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도서관 독서동아리 ‘솔찬독토’에서 기획, 신원도서관에서 열리게 되어 더욱 뜻깊다.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김현수 선생님과의 만남'은 그간 공동 북큐레이션·단체대출 등으로 협력해 온 신원중학교와의 공동 프로그램이다.
김현수 전문의는『요즘 아이들 무기력의 비밀』『사춘기 마음을 통역해 드립니다』등을 내고 ‘성장학교 별’의 교장으로서 청소년 이해와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의 강연과 질의응답 프로그램은 11월 5일, 10시부터 신원중학교에서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최근『무정한 글쓰기』를 출간한 신나리 작가의 글쓰기 수업이 11월 15일, 29일 11시부터 신원도서관에서 열린다. 좋아서 읽다 보니 자신의 글을 쓰고 싶어진 많은 독자들을 위한 글쓰기 수업이다. 자기미화·연민으로 흐르기 쉬운 초보자의 글쓰기에서 미지의 독자가 공감할 객관적 글쓰기로 발전하기 위한 강의와 실습·합평으로 구성된다. 짧은 수업이지만 한 걸음 전진을 돕는 징검다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신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의 신청일자·모집인원 등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 신청·참여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