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르신 안전하게 외출하세요" 시흥시약사회, 시 보건소에 보행 보조기 20대 기증

지역 어르신 안전ㆍ활기 있는 생활 지원, 꾸준한 나눔 이어져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시흥시 지역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한 든든한 후원이 올해도 이어졌다.시흥시약사회는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지난 15일 보행 보조기(실버카) 20대를 시흥시보건소에 후원했다.

 

시흥시약사회는 매년 지역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지원해 왔으며, 특히 고령화 사회에서 어르신들의 이동권 보장과 낙상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꾸준히 보행 보조기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시흥시약사회는 물품 후원을 넘어, 방문약료사업과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등 시민들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과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건강 증진의 핵심 역할을 맡아왔다. 이번 보행 보조기 후원 역시 이러한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의 연장선에 있다.

 

후원된 보행 보조기 20대는 시흥시보건소의 방문건강관리 대상 어르신과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어르신 중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전달된다. 보건소 방문간호사와 치매안심센터 간호사가 직접 대상 어르신들을 찾아 전달함으로써, 실질적인 필요와 상황에 맞춰 지원이 이뤄지도록 했다.

 

홍성원 시흥시약사회장은 “어르신들이 보행 보조기를 통해 더 건강한 일상을 누리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흥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정 시흥시보건소장은 “지역사회 구석구석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해준 시흥시약사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후원받은 보행 보조기가 안전한 외출을 원하는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전달하고, 앞으로도 시흥시약사회와 협력해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