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당진문화재단, 2025 당진문예의 전당 하우스부매니저 및 하우스어셔 모집 공고

당진문화재단, 하우스부매니저 및 하우스어셔 채용… 5월 30일까지 접수 마감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임정헌 기자 | (재)당진문화재단은 공연장 운영의 전문성과 관객 응대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하우스부매니저 및 하우스어셔를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당진문예의전당 현장 운영을 담당할 인력을 선발하는 것으로, 하우스부매니저 2명과 하우스어셔 8명 내외를 모집할 예정이다.

 

하우스부매니저는 하우스어셔 경력 3년 이상 및 하우스부매니저 경력 1년 이상 보유자를 대상으로 하며, 어셔 운영 총괄 및 현장 관리, 상황 보고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하우스어셔는 티켓 확인, 객석 안내, 공연장 질서 유지 등 기본적인 관객 서비스 업무를 맡게 되며, 성별, 전공, 경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6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진문화재단 관계자는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채용함으로써 공연장 운영 안정화는 물론, 시민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