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방산업 상생발전협의회,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성공개최 MOU 체결

협력체계 강화로 한방산업 발전 및 엑스포 성공개최 도모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임정헌 기자 | 제천시는 지난 19일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한방산업 상생발전협의회 회원 간의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방산업 관련 주요 지자체(제천시, 서울시 동대문구, 대구 중구, 경북 영천시, 경남 산청군) 및 기관들의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한방․천연물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2025 제천엑스포를 세계적인 산업 축제로 도약시키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협약식은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개최됐으며, 협의회 회원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각 기관은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참여 확대 ▲한방산업 정보 공유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상징적 의미를 넘어, 산업 생태계 전반의 동반성장을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는 물론, 한방천연물산업이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오는 9월 20일부터 30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한방‧천연물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다양한 전시, 학술행사, 기업 교류의 장으로 꾸려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