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성시, 2020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등 6개 바우처 서비스 제공 ’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안성시는 2020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이용자 모집을 오는 2월 3일부터 14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시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용자들에게 이용권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2020년 상반기에는 우리아이심리지원 100명, 노인맞춤형 정서지원 70명, 아동비전형성지원 10명, 통합가족상담 20가구,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50명, 신규사업으로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30명 등 총 280명을 모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비스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20%이하에 해당되는 가구로 이용자로 선정되면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 및 본인부담금이 차등 지원된다.

사업별로 우리아이 심리지원은 문제행동아동의 조기 발견과 개입을 통해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노인맞춤형 정서지원은 각종 놀이, 운동치료를 통해 노년기 우울증 완화, 아동 비전 형성 지원은 아동·청소년기의 사회·문화 활동으로 긍정적 자기 인식과 미래비전 형성, 통합가족상담은 다문화, 장애아동 포함 가정 등의 가족 문제 해결,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는 전문시각장애인안마사가 노인성 질환자 및 지체 장애인 등에게 안마서비스 제공, 2020년 신규사업 장애인보조기기렌탈은 지체 및 뇌병변, 척수장애 아동 등에게 맞춤형 보조기기를 대여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신체발달을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