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엄병철 기자 | 광주시 오포1동 행정복지센터는 19일 공무원들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이 민원인들과 보다 원활하게 소통하고 더욱 친절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교육 내용은 민원처리 절차, 고객상담 기술, 갈등조정 방법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한명수 오포1동장은 “민원은 시민들의 권리와 의무를 담은 중요한 문제이다. 이에 따라 공무원들은 더욱 전문적이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이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민원인과의 대화 과정에서 상황에 맞게 대처해야 하는 이유 등 다양한 배움을 얻었다. 친절한 민원 처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깨닫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오포1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공무원들의 전문성과 친절함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민원 제기 및 처리과정에서 보다 원활한 소통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