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와 업무협약 체결...지역 어린이·청소년 문화예술 향유 확대 나선다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는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ASSITEJ KOREA)와 지역 어린이·청소년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공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청소년 공연 분야의 전문성과 지속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연 및 문화예술 콘텐츠 교류 ▲어린이·청소년 공연 관련 프로그램 자문 및 정보 공유 ▲공동 행사 및 사업 추진 시 상호 지원과 홍보 협력 ▲기타 상호 협의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는 어린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키즈체험관과 어린이 전용 극장, 다채로운 전시 공간 등을 갖춘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이다.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는 국제기구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ASSITEJ)의 한국 본부로, 어린이·청소년 공연예술 진흥을 위해 공연·축제 개최와 국제 교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자의 전문성을 결합해 지역 문화 발전을 도모하고,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어린이·청소년에게 수준 높은 공연예술과 문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인상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장은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와 협력을 통해 어린이·청소년 공연 콘텐츠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들이 문화예술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