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과천시는 지난 23일 과천시의회 열린강좌실에서 과천청년네트워크와 과천시의회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성장하는 청년참여도시 과천을 만들다, 2025년 과천시 청년정책 발전을 위한 청년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과천시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에 직접 반영하고, 향후 과천시 청년정책이 나아가야 할 실천적인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과천청년네트워크의 활동 성과 공유와 함께 주요 정책 제안 내용이 공유됐다. 특히 과천시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을 중심으로 청년 정책의 발전 방안에 대한 토론과 질의응답이 이어졌으며,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추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현주 과천청년네트워크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의원들과 청년정책 발전에 대한 허심탄회한 대화를 하며, 청년정책에 대한 논의를 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현장에 참석한 과천시의회 의원들은 “청년네트워크와의 간담회는 청년의 관점에서 지역 사회의 문제와 정책을 다시금 살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제안된 소중한 의견들이 정책 수립 과정에서 충분히 검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과천시는 이번 간담회 성과를 바탕으로 청년들의 시정 참여가 활발히 이어질 수 있도록 소통 창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과천청년네트워크는 내년 2월 해단식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하며, 향후 제3기 신규 위원을 모집해 새로운 활동의 동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