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 2026년 제1단계 의정부 행복드림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석호 기자 | 의정부시는 12월 3일부터 5일까지 ‘2026년 제1단계 의정부 행복드림 일자리사업’ 참여자 60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2026년 1월 7일부터 4월 24일까지 진행되며, 모집 분야는 ▲환경정화사업 ▲구내식당 및 조리 지원사업 등 총 2개다.

 

참여 자격은 사업 개시일 기준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근로능력이 있는 의정부시민으로, 재산 4억 원 이하, 가구소득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에 해당되며 구직등록을 완료한 상태여야 한다.

 

시는 이 가운데 기준중위소득 60% 이하 등 저소득층을 포함한 취업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참여자는 의정부시 소속 기관 및 외부 공공기관 등에 배치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접수 기간 내에 신분증과 관련 자격증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의정부2동과 고산동 주민은 의정부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송산1동 주민센터에서 각각 신청해야 한다.

 

최종 합격자는 재산․가구소득․연령 등을 종합 평가해 2026년 1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시는 취업취약계층에게 우선 선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근무 우수자에게는 민간 기업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는 추천서를 발급하는 등 민간 일자리로의 연계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김동근 시장은 “행복드림 일자리사업이 취업취약계층의 근로 의욕을 높이고 민간 일자리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