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 5급 승진예정자 대상 ‘정책역량 및 리더십 함양’ 연수

자기발견, 관계 회복, 업무 재설계 주제로 진행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이 5급 승진예정자의 직무 전환을 지원하고 미래 경기교육을 선도할 정책역량과 리더십 함양을 위해 ‘2025년 5급 승진예정자 과정’을 운영한다.

 

22일부터 24일까지 율곡연수원 파주본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자기발견(RE-Discover), 관계 회복(RE-Connect), 업무 재설계(RE-Design)를 주제로 총 89명의 승진예정자가 참여한다.

 

1일 차에는 ▲나, 너를 만나다 ▲나를 치유하다를 주제로 자기 성찰과 공직 가치 함양 ▲나를 깨우다–뮤지컬 음악으로 만나는 또 다른 나 등 정서적 공감과 자기 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일 차에는 ▲조직을 이끄는 리더의 언어 ▲문제를 기회로 만드는 실천 전략 ▲경기교육 변화의 중심에 선 당신에게 등 강의와 함께 현직 사무관과의 대화 프로그램인 ▲경험에서 듣는 리더의 길을 통해 실제 리더십 사례와 조언을 공유한다.

 

3일 차에는 정책자료·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인 ▲디지털로 디자인하다(Design by Canva)를 통해 디지털 기반 행정 혁신 역량을 기른다.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장은 “이번 과정은 승진예정자들이 실무 중심의 역할에서 기획·조정형 리더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심층적으로 배우는 기회”라며 “경기교육의 미래를 열어갈 핵심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