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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종합 민원 상담을?” 네 번째 ‘찾아가는 현장 상담’ 나선다.

국민권익위 정부합동민원센터, 10일 한국도로교통공단 용인운전면허시험장과 협업하여 도로·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현장 상담 운영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국민권익위원회는 10일 한국도로교통공단 용인운전면허시험장에서 ‘찾아가는 현장 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그간 국민권익위 정부합동민원센터*는 주로 민원인의 방문이나 국민신문고 온라인 상담 창구를 통해 민원 상담을 해 왔다. 이에 더해 올해부터는 상담 신청에 어려움이 있거나 상담 신청이 잦은 분야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찾아가는 현장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민원과 관련된 궁금한 점이나 애로사항을 듣고 종합적인 상담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4월 첫 시행 이후, 올해 들어 네 번째로 운영되는 이번 ‘찾아가는 현장 상담’은 용인시 등 경기 남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전면허 관련 처분 및 적성검사, 교통안전 등 도로·교통 분야 등을 포함한 생활 속 다양한 불편 및 민원사항에 대해 상담을 진행한다.

 

국민권익위는 현장에서 상담으로 해결이 가능한 사항은 즉시 처리하고, 추가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민원으로 접수해 처리할 계획이다.

 

임진홍 정부합동민원센터장은 “정부합동민원센터는 용인운전면허시험장이 서울특별시 강남권과 수원, 분당 등 주변 인구 밀집 지역에서 접근이 용이하여 평상시 이용객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찾아가는 현장 상담’ 장소로 선정했다.”라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현장 상담’을 통해 주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고충을 듣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해결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