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 2025년 군포시 여름방학 청소년 영어캠프 성료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이 운영하는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청남도 청양군 소재)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8월 11일부터 8월 14일까지 3박4일, 군포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으로 진행된 영어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캠프는 군포시가 주최하고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이 주관하여 여름방학 중 자기주도형 영어 학습과 공동체 활동을 통한 글로벌 소통 역량 함양하고, 원어민 강사와 함께 생활하며 실생활 생활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일차 레벨테스트를 통하여 4개 클래스로 나누어 수준별 영어 학습을 통해 영어의 흥미와 자신감을 키우고 참가자가 보다 쉽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체험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물놀이와 레크레이이션을 통해 다양한 또래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캠프 장소인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청남도 청양군 소재)은 2014년도부터 진행된 종합평가에서 매년 최우수 등급을 받는 안전이 검증된 청소년 수련시설로써 3박4일간 참가자의 안전관리는 물론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캠프 참가자 100%가 수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수련원 캠프 운영 담당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며 즐거운 추억과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 또한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캠프인 만큼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