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답행정’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사항에 대해 관내 출장과 출·퇴근길에서 직접 찾아내 개선하는 제도이다.
삼척시는 현답행정 제도의 활성화를 통해 도로 도시, 교통, 환경, 관광, 기타 등 6개 생활민원 위주로 분야별 현장민원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고 소규모 사업의 적기 지원으로 실질적인 시민 체감행정을 구현하고시정의 신뢰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특히 생활주변에서 많이 일어날 수 있는 도로 및 인도침하, 노면 파손 정비, 주·정차선 개선, 무단방치 쓰레기 정비, 관광지 시설물 정비, 시가지 환경개선 등 민생과 안전분야를 신속하게 보수·정비해 시민들이 살고 싶고 살맛나는 경쟁력 있는 삼척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