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는 생활민원 접수 전용 창구 운영 및 생활민원예방 일일순찰, 민원 신고사항 기동처리반 운영을 통해 시민불편을 즉각 해소해 나선다.
생활기동처리반은 황지·장성·삼수동 등 3개 권역으로 나눠 차량 및 도보 순찰을 실시한다.
순찰 및 로드체킹을 통해 발견된 포트홀, 도로 경계석 및 보도블럭, 스틸그레이팅, 배수구 등 소규모 정비사항은 자체 장비 및 인력으로 바로 처리한다.
통행에 지장을 주는 쓰레기 적치물 및 불법 홍보물도 수시 제거하고 마을안길 배수로 및 다리난간 등 노후 공공시설물도 신속 정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불편 사항 신속 정비와 위험요인 사전 해소로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생활불편 민원 접수는 시청 2민원실에 설치된 전용 창구를 적극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