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내년부터 속초시명장 선정에 나선다

2020년 1월 31일까지 속초시 일자리경제과 접수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속초시는 기존 ‘젓갈 명인제’의 미비점을 보완하면서 제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판로지원 정책과 연계해 지역산업의 역량도 강화하면서 도시브랜드도 드높이고자 “2020년 속초시명장 선정계획”을 공고하고 내년 1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11월 15일 ‘속초시명장 선정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고용 노동부에서 고시한 37개 분야 97개 직종을 대상으로 지역 산업현장에서 우수한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기술발전에 크게 공헌한 사람을 ‘속초시명장’으로 선정하는 것이다.

속초시명장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자격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한다.

18일 공고일 현재 속초시에 주소를 두고 강원도지정 무형문화재 선정된 경력이 없으면서 해당직종에서 15년 이상 · 관내 사업체에서 3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사람 해당 직종의 기술보유 정도와 숙련기술 발전을 위한 성과가 높은 사람 속초시명장으로 선정된 사람에게는 속초시명장 증서 및 현판을 수여하고 강원도명장 선정 대상자로 추천하며 판로분야 지원 등 필요한 분야를 지원하게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2020년 속초시명장 선정을 통해 지역산업의 브랜드화와 함께 판로개척 및 지역경기 활성화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다양한 분야의 숙련기술인 등이 발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면서 지역 내 많은 숙련기술인들의 참여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