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포천문화관광재단, 2024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포·도·당' 워크숍 개최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재단법인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지난 28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2024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포천에 도착한 당신의 예술’워크숍을 개최했다.

 

‘포·도·당’ 사업은 포천시 지역 예술인의 지속적이고 자생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증진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추진한 사업으로, ▲전문예술 ▲청년예술 ▲생활문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4개 분야를 지원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개최된 ‘포ž도ž당’ 워크숍은 예술인이 원활하게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행정업무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워크숍에서는 올해 ‘포·도·당’ 사업에 선정된 예술인 및 예술단체 37팀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지침을 안내했다.

 

또한, 예산 교부 및 정산 등 사업 운영 절차와 기준에 대해 세부적으로 안내하고 자유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는 등 사업에 참여하는 예술인의 행정적인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한편, 2024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포·도·당’ 사업에는 총 78건이 신청됐으며, 그중 37건이 최종적으로 선정돼 오는 11월까지 포천시 곳곳에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