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인매장의 실현을 앞당기다...대양CIS 무인 출입인증 시스템 구축 개발!

URL복사

24시간 '무인매장' 성패를 좌우할 '무인 출입통제 시스템' !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코로나19 확산과 인건비 상승으로 대한민국에 '무인매장' 바람이 유통업계를 달구고 있다.


비대면 관련 수요가 늘어나면서 고객이 복잡한 절차 없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아이스크림 전문점, 빨래방, 밀키트(즉석조리식품) 판매점 등 '무인매장' 시장이 급성장 중이다.


최근 소비자가 직접 키오스크로 결제하고 인증하는 시스템이 보편화 됨으로써 인건비를 줄여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 할 수 있다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것이 '무인매장' 인기의 요인으로 꼽힌다.


더욱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확산 방지는 물론 24시간 매장에서 나오는 매출을 놓치지 않기 위한 것도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이런 '무인매장'의 확산으로 소프트웨어, CCTV 카메라, 센서 등 관련 기술과 장비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련 ICT 업계 활성화도 기대되고 있다.


특히 24시간 '무인매장'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 기술이 '무인 출입통제 시스템'이다. 이 무인 출입통제 시스템을 처음 개발해 도입한 기업이 있다. 바로 대양CIS다. (http://www.dycis.kr/)


 


대양CIS의 무인 출입 인증 시스템은 "무인매장의 현실화를 더욱 앞당겼다"고 관련 업계는 평가하고 있다.


대양CIS에서 개발한 '무인 출입통제 시스템'은 신용카드로 본인인증을 해야 출입문이 열리는 시스템으로 새벽 시간 대 구 입 의사가 없는 외부인의 출입을 방지하고 보안을 강화시킨 장점이 있다.


또한 24시간 직원이 상주할 필요가 없는 무인 매장에 딱 맞는 시스템이며 결제도 키오스크로 하기 때문에 출입부터 결제까지 무인으로 원스톱 진행이 가능하다.


대양CIS는 끊임없는 기술개발(R&D)을 토대로 회원관리, 웹서비스, 무인발권기, 출입통제를 비롯하여 소프트웨어 개발과 IT컨설팅을 동시에 진행하는 토탈서비스를 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아파트 입주민 커뮤니티 관리 시스템과 복합 문화 체육시설 운영에 맞는 회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대양CIS 최동성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시국으로 비대면경제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무인시스템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 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사업체에 무인 출입인증 시스템 보급에 힘쓰고, 당사의 시스템이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