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건희 여사, 인천 미추홀학교 방문 및 청와대 춘추관 장애예술인 오케스트라 특별공연 관람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김건희 여사는 4. 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특수학교 미추홀학교를 방문해 발달장애 학생들의 직업교육 현장을 둘러보며 학생과 교직원을 격려했다. 미추홀학교에서는 발달장애 학생들을 위해 일반 사업장과 유사한 형태의 학교기업을 설치하여 현장 중심의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 여사의 특수학교 방문은 지난 3월 서울맹학교 입학식 참석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이다.


김 여사는 학생들과 함께 커피 제조하기, 쿠키 만들기, 화분 심기 등의 실습 교육에 참여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희망 진로와 취미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학생들을 직접 보니 무한한 잠재력과 열정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또한 김 여사는 “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다는 사명감과 애정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교사들을 격려하는 한편, “학교가 학생 각각의 특기와 흥미를 고려한 맞춤형 직업교육과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는 터전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 여사는 청년 장애예술인, 국민 관객 등과 함께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의 특별공연 '함께 누리는 마음의 선율'을 관람했다. 이번 공연은 작년에 개최된 장애예술인 특별전 '국민 속으로 어울림 속으로'에 이어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두 번째 장애예술인 행사로, 작년 특별전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다녀가기도 했다.


김 여사는 “음악은 온 세상 사람들의 공통 언어”이며 “서로를 같은 생각으로 함께 꿈꾸게 하는 마법과도 같다”면서,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여러분이 표현하는 따뜻한 선율에 우리가 함께 울고, 웃고, 또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더 행복한 연주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김 여사는 “장애예술인들이 더 많은 무대에서 깊은 감동을 줄 수 있다면 대한민국은 한 단계 더 성숙한 국가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장애예술인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의 장을 우선적으로 마련, 누구나 문화예술에 쉽게 접근하고 가슴 벅차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