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삼척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전 차단

다중이용시설 중심으로 집중 방역 활동 펼쳐.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삼척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및 대중교통수단 중심으로 집중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척시는 11개반 방역반을 동원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대중교통시설 7개소, 대중교통수단 454대, 전통시장 및 대형마트 15개소 등을 집중 방역하고 있다.

터미널, 차고지 등 대중교통시설에는 매일 1회 이상 방역소독을 버스, 택시, 셔틀버스 등 대중교통수단에 대해서도 해당 회사별 대표 사전협의를 거쳐 수시로 방역 및 해당 차량 자체 소독 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통시장 및 대형마트에는 주 2회 이상 방역소독을 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포스터 및 손소독제를 배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기저질환이 있어 삼척의료원을 방문한 베트남 남성이 고열과 결핵 의심 증상을 보여 강릉아산병원으로 전원조치 했으나, 강릉아산병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자로 분류해 국가지정 감염병 거점병원인 강원대학교병원으로 후송 후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의뢰한 결과 음성으로 확인되어 다행한 일이다”며 “시보건소의 모든 인력과 방역장비를 동원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집중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와 시민들 불안감 해소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