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의정부시 하천 유지·관리 정비사업 추진 설명 간담회 개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권재형 도의원은 지난 6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경기도와 의정부시 관계부처 공무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시 하천 유지관리 사업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추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사업은 환경개선 수요조사를 파악해 의정부시 하천 유지관리 사업 예산으로 2020년 도비지원금 9억원을 확보한 상태로 지역주민이 많이 이용하는 중랑천 등 지방하천 3개에 대해 준설 및 하도 정비와 징검다리 개선을 통해 주민들의 이용편의 증대와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참석한 시·도 관계부처 당국자들은 “사업추진 현황과 예산확보 편성 방안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지방하천 추가 지원사업에 대한 경기도의 예산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권재형 도의원은 “지난해 중랑천 도민안전 정비사업은 도민의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경기도의 우수정책사업이고 아울러 중랑천 산책로 및 자전거 도로는 의정부시민과 인근 도시 주민들이 함께 많이 이용하는 시설이므로 경기도가 좀 더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