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과천시, ‘중앙공원’ 시민이 원하는 모습대로 만든다

5월 중순까지 실시설계 및 실시설계 인가 후 7월 공사 시작 계획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과천시는 ‘중앙공원 새 단장 사업’을 위해 오는 7일까지 실시설계에 따른 용역 입찰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중앙공원 새단장 사업을 위해 지난해 말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15억원을 확보했다.

시는 실시설계 용역업체 선정 후 오는 5월 중순까지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실시설계 인가 후 경기도의 계약심사를 받는다.

7월부터는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과천시는 중앙공원 새 단장 사업에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중앙공원 시민기획단’을 구성해 운영해오고 있다.

시민기획단은 시민 20명과 관계 공무원을 포함한 전문가 10명을 포함해 총 30명으로 구성돼 있다.

과천시는 정기적으로 시민기획단 회의를 열어 공원 정비 방향과 정비 내용에 대해 논의해 왔다.

또한, 지난해 8월에는 주민설명회를 열어 중앙공원 새 단장 정비계획 및 공원 조성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시민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천시는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공원 내 시설물 중 노후화로 안전에 문제가 있는 시설물부터 우선순위를 정해서 자연친화적이고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자연과 사람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공원으로 새롭게 단장될 수 있도록 시민의 아이디어를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