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소각산불 예방을 위한 파쇄기 시연회 개최
상태바
인제군, 소각산불 예방을 위한 파쇄기 시연회 개최
  • 이종덕
  • 승인 2020.01.2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제군이 21일 ‘산림인접지역 소각산불 예방을 위한 인화물질 사전 제거 시연회’를 강원도와 공동 개최하며 겨울철 산불예방에 나서고 있다.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인제군이 지난 21일 ‘산림인접지역 소각산불 예방을 위한 인화물질 사전 제거 시연회’를 강원도와 공동 개최하며 겨울철 산불예방에 나서고 있다.

인화물질 사전 제거 시연회는 산림인접지역 논·밭의 영농부산물을 파쇄해 관습적인 소각행위를 차단하고 봄·가을철 소각행위로 인한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정안전부, 강원도청 및 인접 시·군 산불담당자, 강원도 SNS 서포터즈, 마을주민 등이 참석해 시연회를 관람하고 산불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인화물질 제거 방법 등에 대해 현장 토론도 진행됐다.

산림인접지역에서 허가 없이 소각행위를 할 경우 과태료 부과 대상으로 불법 소각행위 기동 단속반 운영과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시행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소각행위에 대한 단속과 감시가 강화되고 있기에 파쇄기를 이용한 인화물질 제거는 소각산불 차단을 위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소각 산불예방과 소각행위 근절을 위해서는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필요하며 인화물질 제거를 위해 파쇄기 지원과 인화물질 제거반 운영 등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해 소각산불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