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개방 화장실 남녀분리 지원
상태바
민간 개방 화장실 남녀분리 지원
  • 이보현
  • 승인 2020.01.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녀 공간 분리 공사비용의 50%,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
▲ 양구군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양구군은 국민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고 화장실의 남녀 분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민간 개방 화장실 남녀분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화장실의 남녀 공간을 분리하는 공사비용의 50%,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받을 수 있는 화장실은 현재 개방화장실로 지정돼 운영 중인 민간 남녀공용 화장실과 개방화장실로 최소 3년간 지정되는 것을 조건으로 사업에 참여하는 민간화장실 등이다.

양구군은 예산을 초과해 신청이 접수되는 경우에는 남녀 공용화장실 출입구를 남녀로 분리하는 사업을 1순위로 남녀 공용화장실의 층별 남녀 분리는 2순위, 안전개선 사업은 3순위로 하는 등 우선순위에 따라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전개선 사업은 CCTV, 비상벨, 안심 거울, 안심 스크린 등 안전시설 설치와 화장실 입구 및 출입문 개선, 화장실 표지 개선, 화장실 내·외부 조명 및 색채 개선, 불법촬영카메라 설치 의심 흔적, 구멍 등 보수, 화장실 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칸막이 등 내부시설 구조 변경 등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주민 다수가 이용하는 화장실이 설치된 시설물의 소유자로서 신청일 현재 양구군 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28일까지 군청에서 신청을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