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강릉시 초·중·고 창의 공학 경진대회
상태바
제1회 강릉시 초·중·고 창의 공학 경진대회
  • 이보현
  • 승인 2020.01.1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혁명 핵심도시 도약을 위한 강릉시·강릉시교육지원청·강원도립대 공동주관
▲ 강릉시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강릉시, 강릉교육지원청 및 강원도립대학교는 공동주관으로 창의공학교육 확산을 통해 강릉·영동지역이 4차산업혁명 핵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토양 마련을 위해 ‘제1회 강릉시 초중고 창의공학 경진대회’를 오는 19일 강릉 경포인근 녹색도시체험센터 소프트웨어체험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창의공학 실습키트를 활용해 학생들이 직접 로봇 및 자동차와 같은 모형을 제작하고 제작된 모형들이 움직일 수 있도록 컴퓨터 프로그램을 코딩한 후 대회용 트랙에서 구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원도립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는 이번 대회 참가 학생들이 모형제작 및 코딩작업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초중고별 맞춤형 집중수업을 지난 3주간 이미 진행했으며 18일에도 참가선수들을 위한 별도의 사전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을 대회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강원도립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는 경진대회와는 별도로 행사장 주변에 4차산업혁명 관련 기술들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체험부스에서는 3D 펜을 이용한 캐릭터 디자인 채색 체험, 유니크 스마트 톡 만들기 체험, 레이저 가공기를 이용한 MDF 모형 조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