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양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신입회원 모집

지역사회 참여, 자원봉사,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활동 등 운영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양양군청소년수련관은 2020년 청소년동아리 활동에 새롭게 참여할 신입 회원을 오는 2월 말까지 모집한다.

양양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프로그램은 1년 동안 지역사회 변화를 이끄는 경험을 통해 리더십을 배우는 ‘지역사회 참여 활동’, 청소년의 인성개발과 공동체의식 함양 및 민주시민정신을 배우는 ‘자원봉사 활동’, 현장 전문가와 함께 진행되는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활동 등으로 운영된다.

지난해에는 265명의 청소년을 중심으로 17개의 청소년동아리가 활동했다.

청소년동아리는 교육봉사 · 사회복지시설 봉사 · 독거노인 봉사 · 자원지도자 활동 · 장애청소년 활동 지원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동아리 활동, 현남지역 아동 · 청소년의 프로그램 지원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동아리 활동, 공공미술 · 디자인 · 홍보 · 심리 · 상담 · 토론 · 안전지도 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동아리 활동, 댄스 · 노래 · 밴드 등의 공연활동을 통해 취미를 공유하는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이 각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추진되고 있다.

양양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활동은 전문성과 그 활동의 우수성이 대외적으로 인정되고 있어 2019년에는 플래시 동아리 · 초아 동아리가 여성가족부장관상을 공동 수상했고 크로체 동아리는 강원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7년 청소년자원봉사 활동 최우수 운영기관 선정 · 2018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운영기관 선정 · 2019년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우수 운영기관 선정되는 등 매년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지역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써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미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전문 체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해 자신의 꿈과 적성을 중심으로 청소년동아리에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