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쓰레기 분리배출 체계적 관리로 “청결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

설 연휴 대비 대청소 주간 운영으로 고향손님 맞이 준비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강원도는 설 연휴 대비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도민과 귀성객, 관광객 모두가 쾌적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청결한 강원도 만들기’ 중점 운영한다.

이에 따라, 설연휴 이전인 오는 20일부터 23일은 명절맞이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대청소 주간을 설정해 도민 전체가 함께하는 “내 집 앞부터 쓰레기 치우기”분위기를 조성하고 역과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주변과 공터, 나대지 등에 버려진 쓰레기를 일제 수거해 깨끗한 강원도를 만들기로 했다.

특히 명절연휴기간에는 쓰레기 관련 민원 및 불법 투기에 신속하게 대처하고자 ‘시군별 쓰레기 대책 상황반’ 과 현장 중심의 ‘기동청소반’을 구성해 수거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쓰레기 적치로 인한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설 명절을 앞두고 20일부터 23일까지 대형마트, 백화점 등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과대포장으로 인한 폐기물 감축을 위해 앞장 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원도 변정탁 환경과장은 “강원도를 찾는 귀성객 및 관광객에게 청정강원의 이미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주변 환경정비가 선행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동참과 도민 모두가 생활쓰레기를 줄이고 불법투기 하는 일이 없도록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