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 자원발굴연계 및 읍면협의체 순회
상태바
영월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 자원발굴연계 및 읍면협의체 순회
  • 이종덕
  • 승인 2019.12.0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 자원발굴연계 및 읍면협의체 순회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영월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9개 읍면 협의체 분과를 신설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발굴 연계에 힘쓰고 있다.

9개 읍면 민간위원장들과 담당공무원으로 구성된 읍면 협의체 분과는 복지사각지대 및 지역자원 발굴과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등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복지문제를 지역에서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인적 안전망의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9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읍면협의체 분과에서는 자원발굴연계의 일환으로 지역 내 기부천사를 발굴해 지난 10월엔 농사지은 햅쌀 180kg을 기부 받아 9개 읍면협의체에 배분해 어려운 가구에 전달했고 이어 동절기 연탄쿠폰이 누락된 가구에 쓰이도록 50만원을 기부 받아 희망복지지원팀에 전달했다.

또한 영월군 희망복지지원팀과 함께 지난 11월 21일 상동읍을 시작으로 12월 20일까지 9개 읍면협의체를 순회하며 회의 및 운영사항 모니터링, 2020년 읍면협의체 활성화 방안 논의, 민관협력 사업 추진 계획 설명 및 올 한해의 수고로움을 격려하고 향후 군협의체와 읍면협의체 간 연계 협력을 다짐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김재호 공동위원장은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소속감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특히 민간공동위원장들은 지역 복지공동체 형성을 위해 여러 기관과 단체를 포용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힘써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