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년 노인일자리사업’ 인제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1,283명’대거 모집

[미디어라이프(medialife)] 인제군이 내년도 노인 일자리사업을 확대 지원한다.

군은 노인들의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확대와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2020년 노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인제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년도 인제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는 11개 사업에 1,283명에게 일자리가 제공 될 예정이다.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인제읍사무소에서 읍면별 노인일자리 참여자 신청을 시작으로 4일에는 남면사무소, 5일부터 6일까지는 북면사무소, 9일과 10일에는 기린면사무소, 11일에는 서화면사무소와 상남면사무소에서 각각 신청접수가 진행된다.

해당 일정에 접수하지 못한 신청자는 이달 27일까지 인제시니어클럽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참여자 신청자격은 인제군에 주소를 둔 만 65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며 주민등록등본, 기초연금수급확인서 등의 서류를 갖추고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니어클럽에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하며 소득창출은 물론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