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 장애인편의시설 안내 스마트앱 서비스 기념행사 참석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3일 오전, 도의회 앞에서 장애인 편의시설 스마트앱 서비스 제공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번 행사에는 방재율(더민주/고양2)위원장, 최종현(더민주/비례)부위원장, 이혜원(정의당/비례)부위원장, 김영준(더민주/광명1)의원, 박재만(더민주/양주2)의원과 문정희 경기도복지국장, 허성철 장애인복지과장,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축하인사, 카드섹션 및 기념촬영으로 진행되었다.


스마트앱 서비스 사업은 ’19년에 개발된 편의시설 스마트앱을 ’21년 길찾기 연동, 음성인식검색, 편의시설 사진자료 제공, 위치연동 내주변 편의시설 지도 표시, 신속한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특히 편의시설 사진자료를 현장조사하여 구축한 데이터베이스 기반으로 운영하도록 개선하였다.


방재율 위원장(더민주/고양2)은 축사를 통해 “2019년 광역단위 최초로 개발된 편의시설 앱을 금년에 더욱 편리한 앱으로 개선하여 서비스하게 되었다.”며 “앱 개발에 힘써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모든 보건복지 위원들은 장애인 등 이동약자 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문정희 경기도복지국장은 “향후 앱 운영과 관리에 힘쓰겠으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인권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김기호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은 “장애인 복지를 위해 편리한 앱을 개발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정책을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건복지위원회 의원 뿐 아니라 건교위 권재형부위원장, 김직란의원, 문체위 황수영의원, 경제위 김영애 의원도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