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교육지원청 은행중학교, 학생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URL복사

강의중심 교육에서 탈피하여 체험중심 안전교육 실시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성남교육지원청 은행중학교는 2021년 9월 24일 학생 대상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안전센터와 함께 한 이날 교육에서는 시간을 다투는 응급상황에 사용되는 4분의 기적!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심폐소생술이 중요한 이유, 심폐소생술 순서와 방법 익히기, 심장충격기의 사용법 등을 실습을 통해 익힘으로써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심폐소생술 단계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져야 함을 배울 수 있었다.


은행중학교는 이미 1학기 안전의 날을 운영하며 전 학생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성남형 예산으로 진행되는 이날 교육에서는 코로나19 감염을 위하여 전 강사 코로나19 선제검사는 물론, 교육장 환기, 손소독, 체온 측정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교육을 실시했다.


은행중학교 이현주 교장은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고 응급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통하여 구급차가 도착하기 전까지 조치가 생명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학생들이 충분히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감염예방과 안전교육이라는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