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김종찬 의원, 교육기획위원회 우수 의정대상 수상

URL복사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종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2)은 15일 지난 1년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의원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탁월한 입법성과를 통해 위원회 위상 제고 및 경기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종찬 의원은 우편물과 택배물품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외부인의 학교 출입을 제한해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경기도교육청 학교 우편물 및 택배물품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이 조례는 학교 우편물 및 택배물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관내 우체국, 택배 사업자 등과 교류·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폐교재산 관리 및 활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대표발의하여 농어촌계에서 주도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지원 대책을 마련,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부자들의 경제적 피해에 대응하기 위해 교육감으로 하여금 한시적으로 연간 감액비율을 정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이날 김종찬 의원은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다.”고 말하며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을 다할 것이며 지역주민의 대변자로서 도민의 목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여 도민복지 향상에 주어진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