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성시 주민자치협의회, 2024년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안성시 주민자치협의회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에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장과 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민자치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 역량강화 특강, 우수 주민자치센터 방문, 읍면동 주민자치 운영 상황 공유 등 주민자치리더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주민자치 역량강화 특강에서는 ‘신뢰와 소통의 주민자치’라는 주제로 지역리더로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고 소통 및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또한, 서귀포시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한 ‘서귀포시 안덕면’을 방문하여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시간을 갖고 안덕면 주민자치위원회의 특색사업인 자연·역사문화 탐방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최창호 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지역 공동체 리더로서 역량을 강화할 뿐만아니라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장들간 소통과 화합을 할 수 있던 시간이었다.”며 “안성시 주민자치협의회에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보고 듣고 느낀 것을 우리 지역에 접목시켜 건전한 공동체 형성 및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