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2024년 '꿋꿋(good-good)한 엄마·아빠 정서 지원' 사업 운영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수원시 영통구는 2023년 진행한‘꿋꿋(good-good)한 엄마·아빠 정서 지원 사업’을 2024년에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최대 20가구를 3월에 선정하여, 4월부터 5월까지 두 달간 가족사진을 촬영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영통구 가정복지과에서 관내 조손, 한부모 가정 등 돌봄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가정에 아동·청소년의 행복한 정서 발달을 도모하고자, 해당 가족의 사진을 촬영하고 가족사진이라는 소중한 추억을 액자에 담아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2024년 2월 21일 업무협약을 연장한 관내 지역사회나눔 업체인 ‘고경남 담스튜디오 수원점’ 대표는 영통구청과 업무 협약식을 통해 가족사진 촬영을 진행하면서“재능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보람된 시간이었다”라고 하며, “나눔 기부를 통하여 취약계층 아동들이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해나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가족사진 촬영으로 대상 가족과 행복한 추억되는 시간이길 희망하며,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아이들의 소중한 추억을 위해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담스튜디오 수원점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영통구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받고 있으며, 저소득 한부모가족, 가정위탁아동 등 보장 지원 중인 가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