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복지재단'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 사업'2회기 교육 실시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2024 알아두면 쓸모있는 달라진 복지제도’교육 진행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재)평택복지재단은 3월 19일 팽성복지타운 2층 대강당에서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 2회기 '2024 알아두면 쓸모있는 달라진 복지제도'교육을 진행했다.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사회보험, 공공부조와 사회수당, 사회서비스, 생애주기별 복지급여, 사회보장제도 등 2024년도달라진 복지제도에 대한 교육으로 실무자들에게 복지 정보를 제공했으며 이번 교육은 이용교 교수(광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강사로 초청하여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A종사자는“복잡한 영역이라고 생각했던 사회보험, 사회서비스, 재정복지 등 이번 교육을 통해 복지제도를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으며 평소 알지 못했던 정보에 대해 알게 된 계기가 됐다.”면서 “올해 달라진 복지제도에 대해 시설 이용자들에게도 공유하여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복지재단 최을용 사무처장은“복지분야 종사자들에게 기반이 되는복지제도에 관련한 교육을 재단에서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감사하다.”면서“이번 교육이 종사자들의 실무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3회기 교육은 4월 17일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로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웰페어 비즈 파트너스 이해경 대표가 교육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은 이번 2월부터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재무, 회계규칙 전반 ▲인사·노무, 취업규칙 점검 ▲공문서 작성 ▲홍보 ▲인문학 등으로 교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