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의회 이계옥 의원 대표 발의, ‘의정부시 부모교육 지원 조례’등 4건 공포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의정부시의회 이계옥 의원(더불어민주당 / 송산1, 2, 3)이 대표발의한 '의정부시 부모교육 지원 조례','의정부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의정부시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의정부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29일 공포됐다.

 

'의정부시 부모교육 지원 조례'는 자녀의 바른 성장 및 건강한 가정을 위해 가정교육의 주체인 부모에 대한 교육을 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했고, '의정부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활성화를 강화하고자 제정됐다.

 

'의정부시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는 안전문화운동 활성화를 위한 유기적 민관 협력체계 마련에 필요한 내용을 담았고, '의정부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학교 내에 설치하는 차양 및 비가림시설을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 대상으로 추가했다.

 

특히'의정부시 건축 조례'개정에는 입법 공백에 따른 학교 현장의 불편 해소 및 학생들의 보행안전을 위해 도시건설위원회 위원 전원이 공동발의자로 참여했다.

 

이 의원은 “조례 제·개정을 통해 건강가정 구현, 중증장애인의 직업재활과 생활안정, 시민의 안전의식 제고, 학교 현장의 불편 해소 및 학생들의 보행안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요구를 조례 및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