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파주시 청년동아리 지원사업 활동공유회 개최

우수활동 동아리 3팀 내년도 사업 우선권 부여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파주시는 13일 2023년 파주시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의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공유회에서는 2023년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의 참여 동아리의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활동 동아리 3팀을 선정했다. ‘그린햇’, ‘목민심서’, ‘6캐럿(6CARROT)’ 등 우수활동 동아리로 선정된 팀에게는 내년 동아리 지원사업에 우선권이 부여될 예정이다.

 

시는 지난 1월 청년 간 커뮤니티 활성화 및 활력 있는 청년문화 조성을 위해 7개의 동아리를 선정해 활동비 1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선정된 7개의 동아리는 ▲지역 내 쓰담달리기와 홍보관을 통해 시민들에게 새활용을 홍보한 ‘그린햇’ ▲영태3리 마을회관에 맞춤 제작한 테이블을 전달한 ‘목민심서’ ▲기부 공연의 수익금으로 지역 내 기관에 나눔 활동을 한 ‘6캐럿(6CARROT)’ ▲달리기를 통한 소모임 활성화로 청년 네트워크를 조성한 ‘러닝글로리’ ▲청소년 문제를 이해하기 위해 청소년 전문가와의 인터뷰 영상을 제작한 ‘물결하나’ ▲반려동물 창업 용품을 연구하는 ‘동마코’ ▲청년의 고민에 맞는 청년정책을 소개하는 영어 콘텐츠를 제작한 ‘펭귄(PENGUIN)’으로, 봉사 및 취미활동,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다.

 

시는 내년 1월 2024년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의 참여 동아리를 확대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공고문은 파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