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파주여행 기획공모전…여행 가고, 사진 찍고, 공모전에 도전하고

직접 기획하고 체험한 관광코스 9월 15일까지 접수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정호복 기자 | 파주시는 직접 경험하고 남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파주 관광지를 발굴하기 위해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공모전은 ▲가뿐한 파주여행(당일) ▲여유로운 파주여행(1박2일)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관광객이 직접 기획하고 체험한 관광코스를 응모하면 된다.


주제별 최우수상 각 1명, 우수상 각 1명, 장려상 각 2명 등 총 8명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최고 100만 원에서 최소 25만 원까지 시상금이 지급되며, 공모전 수상작은 다양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별로 1코스를 응모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9월 15일까지이며, 파주시 누리집에 게시된 참가신청서, 설명서, 동의서 등을 작성해 직접 체험 증빙자료와 함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를 여행하고, 사진도 찍으셨다면 공모전에도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파주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홍보 콘텐츠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관광자원의 모습과 특성을 담은 작품을 주제로 ‘관광사진 공모전’을 10월 6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내·외국인 모두 참여 가능(1인당 6점 이내)하며 시상금은 총 170개 작품, 2,270만 원 규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