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마을만들기협의회, 보훈복지타운 담장 밖을 빛낼 코스모스 길 조성을 위한 첫걸음 내딛어

땅 고르기, 씨앗 파종 작업 등 실시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마을만들기협의회은 지난 3일 보훈보훈타운 일대(수일로 336번길 일원)에 가로형 마을정원 조성을 위한 코스모스 씨앗 파종 작업을 실시했다.


이 날 작업은 보훈복지타운 담장 밖 나무와 꽃 등 식물이 심어져 있지 않은 유휴 공간을 찾아 잡초 등 제거 후, 코스모스 씨앗을 파종하며 진행됐다.


포근한 땅에 보금자리를 찾은 코스모스 씨앗들은 백색, 연분홍, 노란색 등 다양한 빛깔을 뽐내는 코스모스로 무럭무럭 자랄 예정이다.


정순옥 조원1동 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 “무더운 날씨 속 땅 정비부터 씨앗 파종까지 함께해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9월중 꽃이 무럭무럭 자란 코스모스 정원에서 가을소풍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날도 오늘처럼 많은 주민분들이 함께 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유순근 조원1동장은 “오늘 코스모스 길 조성 작업에 함께 해주신 마을만들기협의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심은 씨앗이 예쁜 꽃으로 잘 자라서 보훈복지타운 담장 밖이 다채로운 빛깔의 코스모스 길로 재탄생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