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생명사랑홍보캠페인-FASTIVAL 운영

관내 20개 신청교 점심시간 활용 생명 사랑 홍보캠페인 추진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4월 24일 오산 성호중학교를 방문하여 생명사랑홍보캠페인-FASTIVAL에 참여하여 교직원 및 학생들을 독려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2023년도 4~6월과 9~12월 화성·오산 관내 총 20개 신청학교에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생명 사랑과 관련한 홍보캠페인을 지원한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나에게 응원하기 활동으로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는 등 위(Wee)센터 및 상담 지원센터 활성화를 통해 나의 생명 사랑에 대한 개념을 인식시키고 상담 사각지대의 학생 사례를 발굴해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생명사랑홍보캠페인은 △생명 사랑에 대한 나만의 정의 내리기 △소.확.행 앙케트 조사 △인형 탈과 프리허그 △나를 응원하는 사진 촬영 등 활동을 점심시간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 진행하며 생명과 사랑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소소한 행복을 선물한다.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 속 하루의 소소한 행복함이 나를 구성하는 요소임을 학생들이 느꼈으면 좋겠다.”라며, “나를 아껴주고 사랑하는 방법을 배워 남을 존중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곁에서 Wee센터 및 상담 지원 센터의 적극적인 현장 지원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