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두천시의회 황주룡 의원,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동두천시의회 황주룡 의원(국민의힘, 가 선거구)이 17일 수도권일보·시사뉴스에서 주관하는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수도권일보·시사뉴스는 경기도 기초 의원 중 행정사무감사에서 전문적인 식견을 가지고 참신하고 중량감 있는 대안을 제시한 의원들을 대상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했다.


제9대 동두천시의회 부의장인 황주룡 의원은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동두천시가 추진 중인 시정 현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쳤다. 황주룡 의원은 성매매집결지 해소 및 정비, 도시재생 뉴딜사업에서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역점을 두는 방안 마련, 보산동 관광특구 환경 이미지 개선 등 시민 생활환경 개선에 필요한 정책을 세부적으로 제안했다. 특히 직원 스트레스 저감을 위한 상담 및 교육 강화 등 공무원의 근무 여건 개선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며 의회와 집행부가 원만하게 협치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황주룡 의원은 “의회와 집행부는‘동두천 발전’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함께 협력해 나가는 ‘러닝 메이트’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동두천 시민의 행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매 순간 성심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