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특화산업, 산학협력으로 키운다‥올해 8개 대학 창업보육센터 지원
상태바
경기도 특화산업, 산학협력으로 키운다‥올해 8개 대학 창업보육센터 지원
  • 이종덕
  • 승인 2020.02.1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2020년도 권역별 특화산업 연계대학 창업지원사업 추진
▲ 경기도북부청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경기도가 올해 도내 대학 창업보육센터와 함께 권역별 특화산업을 육성,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경기도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2020년도 권역별 특화산업 연계 대학 창업지원사업’을 추진,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대학 창업보육센터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학 창업보육센터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권역별 특화산업을 육성·발전하는 것으로 목적으로 민선7기 경기도가 지난해부터 시행해왔다.

도는 현재 중부, 남부, 서부, 북부 총 4개 권역으로 나눠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올해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도내 37개 대학 창업보육센터다.

각 권역별로 중부권 14개 대학, 남부권, 11개 대학, 서부권 6개 대학, 북부권 6개 대학이 지정돼 있다.

도는 사업 참여 희망 대학 창업보육센터 중 각 권역별로 2개 대학씩, 총 8개 대학을 선정해 해당 창업보육센터와 입주기업들을 지원할 방침이다.

사업에 선정된 창업보육센터는 권역별 특화산업과 연계해 입주기업의 성공 창업을 위한 네트워킹, 데모데이, 투자유치 등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1곳 당 최대 950만원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각 입주기업에게는 아이템 및 시제품 개발, 시험 분석, 지식재산권 출원, 마케팅 활동 등에 필요한 사업화자금을 최대 5,000만원 까지 지원한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대학 창업보육센터 및 입주기업은 오는 21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