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오는 20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 ‘항상’ 3기 신규위원 모집

[미디어라이프(medialife)] 고양시는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오는 20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 ‘항상’ 3기 신규위원 14명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신청자격은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고양시 소재 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만9세 이상 만24세 이하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차원에서 방문접수는 진행하고 있지 않으며 모집 기간은 기관 사정으로 연장될 수 있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2020년 청소년운영위원회 ‘항상’ 3기는 모니터링, 교류, 홍보 3개 주제의 분과로 조직을 구성해 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중심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해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고 청소년수련시설의 기관 운영 및 다양한 사업에 대해 청소년들이 직접 자문·평가함으로써 청소년의 수요와 의견을 반영한,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이끄는 청소년자치기구다.

남윤아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이 어렵고 틀에 박힌 딱딱한 활동으로 보이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다”며 “주어진 청소년운영위원회 역할의 범주 안에서 청소년들의 아이디어가 더해진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과정에서 많은 재미를 느낄 수 있고 본인의 강점을 파악하고 발휘하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다 어려워말고 많은 청소년이 참여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